본문 바로가기

국내증시 경제 팩트체크

코로나치료제 임상2상 기대감과 빌게이츠 공동연구개발으로 상한가 간 신풍제약과 신풍제약우 형제

반응형
코로나치료제 임상2상 기대감과 빌게이츠 공동연구개발으로 상한가 간 신풍제약과 신풍제약우 형제

오늘도 상한가 간 우선주가 3개나 있네요 

오늘 포스팅할 "신풍제약우선주", 그리고 "녹십자홀딩스2우선주", "일양약품우선주" 까지 

우선주가 상한가로 판치는 요즘 , 오늘은 신풍형제가 나란히 상한가를 갔네요. 

정작 코스피, 코스닥은 하락마감을 했는데.. 

지금 약품주가 오르는 시기인가봅니다.

코로나 때문만은 아닌 일년을 주기적으로 순환하며 오르는 테마가 있는데 

마치 약품주 다음에 제과주가 오르는것 처럼요,

봄에는 삼천리자전거가 오르고 ,, 이런 자연의 섬리같은 ...? 

매일 관심있게 보시다보면 언제쯤 어떤 업종의 종목들이 상한가를가고

상승세를 이어가는지 눈에 보이실 거에요 

 

신풍제약 홈페이지 캡쳐 

 

오늘 신풍제약 형제는 왜 상한가를 갔을까요?  심지어 신풍제약우선주는 2일 연속 상한가를 갔습니다.

신풍제약은 항말리리아제 '피라맥스'의 신종 코로나19치료제로 바꿔 개발하여

임상 2상 진행으로 기대감을 받고 있는데요,

7월 20일 미국 국립보건원(NH)의 임상정보등록 사이트 '클리니컬트라이얼즈'에 신풍제약의 

피라맥스 임상2상은 연구의 1차 완료일인 12월로 예정됬다고 하네요 .

임상 최종 완료일은 2021년 2월이라고 하니 그 전까지

좋은 기사가 많이 나올수록 앞으로의 주가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회사측에 따르면 피라맥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 억제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신풍제약 제품페이지 캡쳐 

피라맥스의 성분을 통해 연구한 결과 24시간 후

코로나바이러스 역가 억제율이 99%이상에 48시간 지속력이 향상되고, 세포독성 또한 감소되는 연구 결과가 났다고 하네요 .

 

그리고 신풍제약의 피라맥스는 빌게이츠가 10년간 투자하고  협업, 연구개발한 신약이라고 하네요.

 

 

이 사실은 이미 2020년 4월달에 기사화 되고 커뮤니티에서 오르내렸던 사실입니다 . 

 

2020년 4월 10일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기자 기사 캡쳐 
2020년 4월 주식차트연구소 카페 글 캡쳐 

 

신풍제약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신풍소식에 2019년 12월 올린 

[피라맥스, WHO 표준치료지침(STG) 치료제 등재예정] 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네요.

MMV는  마이크로 소프트 빌게이츠 회장이 1999년 설립한 '말라리아 치료의약품 벤처재단'입니다. 

코로나 치료제라면 요즘 투자자들이 불을키고 달려드는데 게다가 빌게이츠재단의 투자까지..

신풍제약 형제가 나란히 상한가를 갈만 하네요.

 신풍제약 시가총액은 한국대표 제약 ·바이오 기업인 한미약품의 1.5배 수준까지 올랐는데,

너무 투기 과열이 아닌가 싶네요.

작년 영업이익은 불과 20억원 인데다가 신약개발이 아닌 복제의약품 중심 회사가

과대평가 받고 있다는 여론도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가능성이 확인되고 임상 최종 완료일날 결과가 나기 전까지는

치료제 성공 기대감으로 인한 이런 과열양상은 주의깊게 지켜봐야 겠습니다. 

신풍제약 시가총액은 4조8000억원 까지 올랐는데 , 이는 1조 5000억원 수준이였던 이번달 초 보다

시가총액에서 3배나 올랐고,  코로나19 이슈 초기보다 6배나 오른 상태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캡쳐/  좌) 신풍제약  우)신풍제약우

이번년 3월 초만해도 9,000원대  였던 신풍제약의 주가가 무려 10배나 올랐네요.

1000만원 넣었으면 1억이 되는 마법인가 ㅋㅋㅋ  둘다 차트는 비슷한데 우선주가 아주 날라가네요 ㅋㅋ 

코로나 영향도 딱히 받은거 같지않고 눌림목을 보이며

옆으로 20일선 따라서 잘 가고있던 신풍제약과 신풍제약우선주 

신풍제약 주가는 직전 거래일 보다 30%오른 94,900원에 마감했는데요,

전날은 15.69%가 오른 7,3000원에 마감하여 

총 2일동안 40%이상이 올라 투자경고종목으로 7월 21일 하루동안 거래가 중지된다고 하네요. 

이는 10%나 갭상승한 시가 80,700원을 보면 얼마나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높게 치솟은 30% 장대양봉에 비해 오늘은 거래량이 많이 터지지 않았네요 .. 매집봉은 아닌걸로 판단되네요

7월7일 단봉에 크게 들어온 거래량과 6월 초에 들어온 것이 세력들의 매집흔적으로 보입니다. 

 

 

종가 94,900원에도 사고싶은 사람들이 줄을 섰네요 .

내일 투기과열로 인한 거래 정지인데 하루지난 22일 주가가 기대됩니다.

투자자를 보아하니 개인이 사고 외국인과 기관은 다 팔고있는 추세네요

시가총액이 50,283억원 ㅋㅋㅋ 시간외 거래로 시가총액이 더 올랐네요 

여러 커뮤니티를 보면 치료제는 크게 의미없다, 폭탄돌리기다, 제약사는 아니다...

등등 부정적인 여론도 적지 않습니다. 

판단은 본인의 몫이니 커뮤니티의 분위기만을 신뢰하고 바탕으로 투자하기 보다는

확실한 자료를 근거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여론도 중요해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