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이의 소중한 단백질원

7년째 복날에는 꼭 삼계탕먹으러 황제능이버섯백숙 고잔동 맛집

반응형
7년째 복날에는 꼭 삼계탕먹으러 황제능이버섯백숙 고잔동 맛집 

2020년도 이제 무더운 여름이 시작될 텐데 코로나도 이겨내고 더위도 이겨낼 건강 보양식

쉬원한 삼계탕 어떠신가요?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면역력도 증가시키고 원기도 보충해주는 최고의 보양식 백숙

저는 이번 초복중복말복을 대비해 든든하게 삼계탕과 해신탕을 가족들과 먹고왔는데요

매년 복날에 가족들과 간 황제능이버섯백숙집이 벌써 7년째네요 

(사실 저는 백숙을 안좋아하는데 여기 백숙만 먹어요 ㅋㅋ ) 

안산 백숙맛집

2020년도 복날은 언제지 아시나요?

초복은 7월 16일 (목요일)

중복은 7월 26일 (일요일)

말복은 8월 15 (토요일) = 광복절 (빨간날) 

 

 

 


 

우선 고잔동의 황제능이버섯백숙 위치는 고잔역 근처이고요 ,

고잔역에서도 걸어서 7분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초복을 맞이하여 몸보신 시켜드리기 위해 부모님을 모시고와 해신탕을 시켰습니다.

이게 바로 백숙 + 문어 + 전복 + 대하가 들어간 

황제능이해신탕되겠습니다 

저희 가족은 100,000원 大짜리 주문

안산 백숙맛집

밑반찬도 김치와 ,깍두기, 고추무침, 오이소박이 

밑반찬 부터가 너무 맛있어서 

먹는 내낸 몇번을 더 달라했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아무래도 해신탕 자체가 간이 쎄지 않기 때문에 

김치나 겉절이와 함께 먹으면 진짜 정말 맛있습니다 

야무진 밑반찬들 직접 반찬을 여기서 하신다고 하셨어요 ㅋㅋ

음식을 잘하는 곳은 보통 밑반찬도 맛있잖아요 , 여기가 딱 그런 집인거 같아요 . 

아빠는 문어가 쫄깃하고 맛있다고 문어를 냠냠 초장인가 간장에 찍어서

술과 함께 잘 드시더라고요 

해신탕은 전복도 ,문어도, 대하도 모두 넘 살이 실하고 부드러워서 

이걸 다먹고 닭까지 먹을 생각에 벌써 배가 부르더라고요 

하지만 메인은 닭입니다!! 백숙 

진짜진짜 살이 너무 부드러워요 

보이시나요 야들야들 연약해보이는 살결들 

입에서 녹는 그런 닭이에용 ㅋㅋㅋ 

저는 백숙을 닭이 퍽퍽하고 좀 질겨서 싫어하는데

여기 황제능이버섯백숙집 백숙만 먹는 이유가  닭이 정말 부드럽고 육즙이 퐝퐝해요 

안산 백숙맛집

 

마지막에 살짝 그을린 약밥?누룽지밥?을 주시는데 

이걸 남은 국물에 넣어서 졸여 닭죽해서 먹으면 

이번 코로나는 다 이겨내실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한 몸보신 성공

ㅋㅋㅋ 그냥 먹어도 뭔가 짭쪼름하고 약밥같이 맛있어요  

국물이 아주 진국입니다요 엄마는 이걸 제일 좋아하셔서 약밥추가했네요

아주 닭죽까지 싹싹 긁어 먹었습니다 

다 먹어가는데 나중에 배고프다고 근처에있던  사촌동생이 오는 바람에 

따로 능이삼계탕을 주문했네요 

제것도 하나 시켰습니다 ㅋㅋ 너무 맛있어보여서 ... 

저는 해신탕도 좋지만 능이삼계탕도 좋아해요 뭔가 해신탕은 엄마아빠 부모님 모시고 

먹기 딱 좋은 깊은 맛의 건강 보양식? 

능이삼계탕은 뭔가 젊은이들도 많이 먹는 맛있는 거부감없는 그런 삼계탕 ㅋㅋㅋ

은근히 평일날도 젊은 남녀커플이 와서 먹더라고요  

안산 백숙맛집

아 하지만 저 닭죽을 위해 해신탕을 추천드립니다 ! 

닭죽이 찐이에요 

여기는 정말 일년에 복날 3번으로는 부족해요 

초복 중복 말복에 안산 삼계탕 찾으시는 분들은 여기 한번 가보셔요

가끔 겨울에 따끈한 국물 백숙땡기면 여기로 옵니당ㅋㅋ  

다 먹고 나갈때 보니 여기에서 살아있는 산 문어랑 전복을 바로 잡아서 

들어온 주문을 바로 요리하더라고요 ㅋㅋㅋ 잡는 분이 여성분이던데 장갑끼고 잘 잡으시더라고요

 

 

이번 여름은 코로나때문에 면연력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 하느라 

건강식도 많이 먹었네요 복날에는 역시 이집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ㅋㅋ 

내년에도 가족들과 복날에 또 갈듯 합니다

안산 백숙맛집

 

개인적으로 안산 살면서 생각한 맛집, 안산 고잔동 삼계탕 맛집이라고 생각해 소개해 드립니다 ~

복날에 삼계탕드시고 더위 쉬원하게 물리치세요

안산 백숙맛집

반응형